카테고리 없음

[오늘말씀] 아가 5-8장

롤라드 2021. 7. 17. 00:30

5장
본장에서는 사랑의 시련이 소개됩니다. 사랑의 훼방꾼인 ‘작은 여우’에 대한 우려가 현실로 다가온 것입니다. 사랑의 훼방은 외부에서 온 것이 아니라 바로 신부 자신의 내면에서 비롯되었습니다. 그녀는 마냥 사랑을 독차지한다고만 생각하여 신랑에게 소홀히 대한 것입니다. 자신의 실수로 신랑과 멀어졌다고 생각하니 사모하는 마음이 더욱 간절해집니다.

6장
여기서 사랑의 갈등은 극복됩니다. 신부는 간절한 마음으로 신랑을 찾아 나섰고, 신부와 만난 사랑은 그녀의 아름다움과 순결함을 또다시 노래하였습니다. 여기서는 ‘나는 나의 사랑하는 자에게 속하였다’고 말하여, ‘나 중심’의 사랑에서 ‘너(신랑) 중심’의 사랑으로 성숙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7장
신부의 아름다운 자태를 찬탄하는 신랑의 노래가 계속 이어집니다. 신랑이 느끼는 사랑의 기쁨과 감격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컸습니다. 이어서 신부는 사랑의 고백으로 화답합니다.

8장
본서에 결론부에 이르러, 신랑 신부는 서로 사랑을 확인하며 그 사랑이 영원히 지속되기를 간절히 소망하고 있습니다. 먼저, 신부는 솔로몬과의 관계가 더 순수하고 확고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차라리 남매 사이였으면 하고 바랍니다. 신랑은 그 무엇도 자신과 신부와의 사랑을 단절시킬 수 없음을 확고한 어조로 단언합니다.